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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end/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J-Jay 2023. 4. 16.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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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Object oriented) 프로그래밍이란?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모든 것을 객체라 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Class(클래스)

= 설계도면

 

Object(오브젝트) / Instance(인스턴스)

설계도면을 보고 실제 만들어진 것을 Object(오브젝트) or Instance(인스턴스)라고 한다

 

 

Referecne Variable(참조형 변수)

Instance(인스턴스)를 특별한 이름으로 불러주고 싶다면 참조형 변수를 선언한다

Book b = new Book(); //b가 참조형 변수

참조되지 않은 인스턴스는 쓰레기(Garbage)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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