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로그인/로그아웃
- JPA
- 작업명중복
- 비즈니스 계층
- 스프링부트 계층구조
- spring
- JWT
- 토큰기반 인증
- 스프링부트
- 프레젠테이션 계층
- RESTfull API
- 스프링부트 구조
- 로그인 인증 흐름
- 스프링
- http
- @temproal
- formmatted
- 스프링 부트 테스트
- ./gradlew docker
- 비동기
- java I/O
- 동기
- ORM
- 세션기반 인증
- 퍼시스턴스 계층
- 어노테이션
- Java
- ./gr
- MSA
- IPC
Archives
- Today
- Total
[DEV] J-Jay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본문
728x9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Object oriented) 프로그래밍이란?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모든 것을 객체라 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Class(클래스)
= 설계도면
Object(오브젝트) / Instance(인스턴스)
설계도면을 보고 실제 만들어진 것을 Object(오브젝트) or Instance(인스턴스)라고 한다
Referecne Variable(참조형 변수)
Instance(인스턴스)를 특별한 이름으로 불러주고 싶다면 참조형 변수를 선언한다
Book b = new Book(); //b가 참조형 변수
참조되지 않은 인스턴스는 쓰레기(Garbage)다
'Back-end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thod(메소드) (0) | 2023.04.16 |
---|---|
Class(클래스) (0) | 2023.04.16 |
조건문 (0) | 2023.02.20 |
비트연산자 (0) | 2023.02.19 |
CHAR 문자 타입 (0) | 2023.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