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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4/29 (2)
[DEV] J-Jay

IPC(Inter Process Commuication) Async(비동기) 패턴의 한계→ 특정 상황들에서는 필연적으로 2번이상 데이터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Async(비동기) 통신을 활용해서 중요한 비즈니스를 하기는 어려울까? Q. Async에서는 2번이상 수신되는 것을 해결하고 싶으며, Sync에서의 장점으로 설명되었던 중요한 비즈니스에서도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 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A. 멱등성(Idemptotent)이 필요한 상황을 식별한다.멱등성(Idemptotent) 이란? → 특정 호출이 1번 혹은 여러번 호출되더라도 서버의 상태는 1번 호출된 것과 동일해야 한다는 특성이다. 일반적으로 Update, Delete 요청은 멱등성을 가지며, Create 요청은 멱..

IPC(Inter Process Commuication) Async(비동기) 패턴 → Queue를 활용하여 Produce, Consume 방식으로 데이터 통신 MQTT (Message Queuing Templemetry Transport) - Spec ↓ 기능↓ 쓰지 않음- 경량 메시징 프로톸로로서, IoT 경량화가 최대 목적인 프로토콜- Publish, Subscribe, Topic 사용AMQP (Advanced Message Queuing Protocol)-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메시징 시스템을 위한 프로토콜- MQTT 개념 외에도, Exchange, Binding 등 개념 추가- Rabbit MQ, Active MQ... Publisher(발행자)는 Exchange(Routing 역할)만 바라본다..